학습Q&A 상세보기
굳어진 분사형태 단어가 이해가 안됩니다.
작  성  자eeewq1*** 작  성  일2019-08-07 21:54:00.0
굳어진 분사라 해서 예를들어 damaged goods 의 damaged는 damaging으로는 쓰이지 않는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특정한 뜻에서만 굳어진 형태로 쓰인다는 말인가요? 굳어진 분사형태를 찾아보면 ing 형태로도 많이 쓰이던데 제가 이해를 잘못한 걸까요?? ex) challenging problem(어려운 문제) / challenged asthlete(장애가 있는 선수들) assigned sessions (할당된 세션들) / assigning responsibility (책임 할당)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학습Q&A 답변
답변 (2019-08-08)
안녕하세요. 회원님.
토마토 클래스 토익연구소입니다.

네, 굳어진 분사형태는 거의 형용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보통 뒤에 오는 명사에 따라서 형태가 달라지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문제에서 볼 때마다 그런것들을 암기해 놓는 것입니다. 보통 사물의 경우 행동을 받는거니까 손상된 이렇게 ed가 붙고요. 

문제의 경우 어려움을 불러일으키는 것이기 때문에 ing 즉, challenging이라고 표기를 합니다. 그런데 딱 이렇게만 생각하기에는 아닌 경우도 있고해서 어떠한 규칙을 딱 박아놓기가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에 예시 들어주신 것처럼 거의 한 형태로만 쓰이는게 있고 두 형태 다 쓰이는 분사들이 있구요. 

damaging의 경우 쓰이지 않는게 아니고 ,damaging consequences(해로운 결과) 이런식으로 쓰입니다. 다만 토익에서 보다 자주 출제되는 것들이 있고 거의 나오지 않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요. 굳어진 분사가 반드시 하나의 형태로만 출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damaged가 토익에서는 damaging보다 훨씬 많이 나오구요. challenging과 challenged는 둘다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경중이 좀 있고 거의 하나의 형태로만 쓰이는 것들도 있구요. 그렇기때문에 모든 경우를 다 알려고 하면 힘이드니 문제집에서 나오는 표현 위주로 그때 그때 수식을 받는 명사와 하나의 덩어리로 외워주신다면 잘 구분하실 수 있을거에요. 

위에 예시로 적어둔 표현처럼 덩어리로 암기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