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TOP

기존 학습법을 버리고

토마토 클래스 선택 후의 변화 후기

비교 후기 작성

1.이 전에 학습하셨던 비교 대상을 한 가지만 선택해주세요.

온라인 인강

오프라인

2.아래 각 항목에 대해서 토마토클래스는 비교 대상보다 어떤 점이 좋았나요?

  • 강의 퀄리티
  • 학습 이해도
  • 가격
  • 적정 학습 분량

3.토마토 클래스를 수강하시고 기존 학습 대상과 어떤 차별점이 있었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 작성 내용 중 특정 회사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있을 시 임의로 수정 및 삭제 조치 될 수 있습니다.
  • 제목
  • 내용
0개의 후기가 있습니다. 비교후기 작성하기
토마토클래스 토익 모의고사 해설강의 新토익. 新체험. 新다짐. 2학년 토익과 함께 시작! supersj*** 수강생님의 3,329번째 후기




1) 토익 성적 :

?





신토익의 점수는....보시다시피 망.......

저는 천재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거의 예상과 적중한 결과였습니다.........




신토익 처음 치르고 바로 토마토 클래스 카페에 올렸던 후기인데요.

800 초중반 예상하고 있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워 더 높게 불렀으면 망신이였을듯...

정직하고 약속을 참 잘지키는 저에게 치얼스.............















점수를 분석해보면 알씨는 처음 치고는 선방했지만 엘씨가 역시 문제입니다.

엘씨 공부를 집중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로운 유형에 적응도 필요할 것 같구요.

(토익 등록번호와 생년월일 중 생년은 모자이크 했습니다.)










2) 이전 성적과 비교


솔직히 14년에 토익 공부 좀 열심히 하다가 받은 점수가 895였는데 이후에는 다른 공부때문에 계속 손을 놓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만료의 그림자가 점점 다가오니 위협이 느껴져서 신토익 시작인 5/29 전에

마지막 구토익을 2번 봤습니다. 그때는 800점으로 나왔구요. 겨우 10점 올랐네요! 그래도 떨어지지 않은 것에 감사해야겠죠. 엉엉 신토익에 적응해서 900점대로 꼭 졸업하겠습니다!

(저 지금 궁서체입니다..진지합니다...)



 










3) 신토익에 대한 후기



- 체감 난이도 :





LC:

?

한 눈에 봐도 구토익과는 다른 구성과 지시문구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능률본사에서 진행했던 2학년교재 좌담회 때 신토익 유형변화에 대해서 미리 듣고 가지 못했더라면 엄청나게 당황했을 것 같아요!


인쇄본 제대로 되어있나 검사할 때 LC에서 도표랑 그래프가 나와서 일단 겁부터 먹었고요.

part 3에서는 3명이 대화한다고 듣고 갔는데 전반적으로 훑어봤을 때는 그게 어떤 문제에 숨어있는 지는 모르겠더라구요방송을 듣고서 아~ three people 이구나. 알 수 있었어요! 아마 뒷부분에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제가 가장 취약했던 part 12의 문제 수가 줄어들어서 다행이었습니다 :)

?

?


RC:

?

처음 문제지 받고 파본 검사할 때 part 7 보면서 한숨부터 나오더라고요.....

double passage도 어려웠는데....  triple passage....라뇨!!!!!!!!!!!!!!!!!!!!!!!!!!! 


그래도 미리 풀어보고 가기도 했고, 2학년 토익 교재 좌담회 때 이용재 강사님께서 어떤 순서로 풀어야 하는지 팁을 주셨기에 그걸 염두에 두고 풀어나가기 시작했어요!


저는 part 5와 6을 뒤로 한 채 일단 45분을 정해두고서 무조건 이 안에 7은 다 끝낸다는 생각으로

part 7부터 풀되, 트리플->단문->트리플->단문->더블->단문->트리플-> ~~~ 식으로 풀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집중력도 흐트러지지 않고 뒤에 나오는 손쉽게 풀 수 있지만 시간때문에 버리는 문제는 없었어요! part 7을 45분만에 클리어하고 (미리 책상에 두는 스탑워치도 들고 갔습니다) 마음을 안정시킨 뒤 part 5.6을 풀기 시작했습니다~!?


?



 

 

- 어려웠던 점 :



-Part 1


?

10문제에서 6문제로 줄어들어서 뭔가 더 자신만만하게 접근할 수 있었어요!

part 1 앞에 예시문 들려줄 때 part 5로 가서 한 5-6문제 정도 풀었던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구토익과 다를 바 없이 어렵지는 않았지만, 헷갈리는 문제도 하나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part 1부터 집중력 부족....................................나란 사람.....................  

 

 

 

 

 

 

 

-Part 2


첫인상은 확실히 문제 수가 줄어들었구나?????? 였지만 part 2의 매력은.... 어떤 난이도인지 문제를 들어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는 것.........ㅎㅎ 한 반 정도까지는 오~ 괜찮다~ 나 좀 늘었나???? 싶었는데 왠걸요... 반이 지나고서는 멘붕..........랩을 하면서 지나갔던 것 같기도 하고 호주 발음인지 영국 발음인지 듣지도 못했는데 문제가 끝나버린 것도 있었어요. 신토익에서도 여전히 part 2가 점수에 변별력을 주는 것 같더라구요! 앞으로 LC 공부할 때 저는 part 2에 좀 더 중점을 두고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Part 3

?

구토익에서 가장 자신있던 게 part 3이었고, 능률에서 주신 2학년토익 교재의 모의고사 actual test 1을 전날 풀었을 때도 LC에서 part 3만 유일하게 다 맞아서 자신감을 충전하고 갔었어요!!!!!!!! 다만 도표와 그래프가 나오는 문제는 조금 더 당황할까봐 미리 문제 읽는 시간에 좀 더 집중해서 봤고, 어떤 것을 물어볼까 미리 짐작해보기도 했습니다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는데 다만, 의도 묻는 문제는 대화의 문맥을 잘 파악해야 풀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 부분이 새로운 유형처럼 등장한 것 같고 아마 사람들이 어려워하지 않을 까 싶었어요.

걱정했던 것보다 도표와 그래프 문제는 어렵지 않았구요! 아마 TOEIC speaking 준비해던 사람이라면 도표 보고 말하는 문제를 연습하면서 미리 어떻게 물어볼 지 예상해볼 수 있어서 접근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하지만 복원된 답안 보니깐 그래프 문제에서 하나 날아갔더라구요. 핳하하하하하하하하 

 

 

 

 

 

-Part 4


역시 여전히 어려웠던 4.........대화가 아니고 혼자서 얘기하는 데도 잘 안들리는건 제 LC 능력이 부족해서겠죠.... 그래도 유형이 구토익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았지만 역시나 도표와 그래프 문제가 또다시 발목을 잡더랍니다.............. 마지막 부분이라서 집중력도 하락되고 ㅠㅠ 그래도 끝까지 정신줄을 붙잡으며 마무리했습니다!  바로 RC로 들어가면 몇분 동안 멍~ 때릴 것 같아서 마킹하지 못한 part 3과 4를 마킹하면서 머리를 식혔습니다!

 

 

 

-Part 5


평소에도 헷갈리는 문제가 많아서 끝까지 고민하던 파트가 5인데.... 이번에도 보기 두개중에 아리까리 하던 것들이 있었어요! 그래도 신유형 첫 시험이라 그런지 배려해준 느낌을 들었습니다~~ 구토익 마지막 2번도 다 본 사람으로서..... 그땐 좀 hell 이었어요! 너네 구토익 끝내고 싶지???? 안될걸???????? 신토익으로 가라~~~~~~~~~ 이런 느낌이었으니.....그래도 이번 신유형에서는 마지막 구토익과 같은 난이도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Part 6

?

오..................새로운 복병이 나타났습니다!!!!!!!!!!!!!!!!!!!!!!!!!!!! 

part 6의 템플릿???이라고 해야되나 보기 형식이 바뀌었고 오히려 글씨가 작아져서 그런지 더 집중력이 분산되는 기분이었어요. 보통 학생들이 6를 가장 만만하게 보기도 하는데....아니더라구요!!!!!! 이제는 확실히 문맥도 파악해야 하고, 뻥 뚫린 블랭크에 단어만 넣는 것이 아닌 문장까지 넣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문맥 파악이 전제되어야 풀 수 있더라구요!!! 신토익 알씨의 복병은 아마 6이 아닐까...싶습니다!

 

 

 

 

 

-Part 7


아까 말한대로 순서는 왔다갔다 하면서 풀었는데 오히려 더 빨리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triple passage에 크게 겁먹을 필요도 없는 것 같은게 그냥 문제 읽고 순서대로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더라구요~ 그래도 어려운 건 한 passage만 보는 것이 아니라 종합적으로 정보를 취한 뒤 이를 반영해서 푸는 부분은 좀 어려웠어요. 이번에도 가격이나 개수 등 여러 passage를 취합해서 풀어야 하는 것들은 시간이 꽤 오래 걸린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 외에는 문자메세지 형식으로 나온 지문이 인상적이었어요! 그 전날 다른 토익특강에서 들었을 때는 여러 사람이 등장한 채팅메세지 형식이었는데 신유형 처음이라 그런지 only 2명만 나와서 난이도는 높지 않았습니다.

 









- 앞으로의 학습계획 :

?

토마토클래스, 능률본사에서 주신 2학년토익 책으로 기본기를 다지고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신토익을 시작해보려고 해요! 10월에 토익 점수가 만료되기 전에 7월과 8월을 이용해서 도서관을 다닐 예정이에요! 강의를 보고 2학년 토익 교재 1,2,3,4 코스를 제대로 정복해 볼 예정입니다!

?

 




?4) 2학년 토익이 도움이 된 내용 , 혹은 신토익 대비에 어떤점이 도움이 될 것 같은지





일단은 훌륭한 교재 구성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질리지 않고

혼자서도 독학이 가능한 책인 것 같습니다.

?

?토익 공부는 독학하게 되면 혼자 중간에 지쳐서 앞부분만 공부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다들 방학을 이용해서 학원을 수강하고 스터디를 들어가서 강제성 있게 공부하게 되구요. 하지만 2학년 토익은 자꾸 보고싶은 교재 구성으로 혼자서도 꾸준히 플랜에 따라 1회독 할 수 있는 책임은 분명합니다! 또한 동영상 강의와 함께라면 엄청난 시너지효과가 발생하기에 추천합니다!

?

꼭 버스타고 지하철타고 큰 대형학원에 공부하러 가지 않아도, 도서관에서 집에서 대중교통 안에서 

편리하게 인강을 보고 토익공부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

 


?

또한,

?


?

딱 필요한 어휘와 숙어만 담겨져 있고,


?

?실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문법만담긴 책 같아요.

?

?

시중에는 쓸데없이 양을 늘리려고 빈출되지 않는 어휘나 문법까지도 담은 책이 많은데

?


?

2학년 토익은 딱 필요한 요점만 정리된 컴팩트+깔끔+핵심만 저격한 책 인 것 같아요.

?


?


?

? 






한번 실물을 영접해보시죠...........

넘나 영롱한 것................









?



?

?

?

?

?


?

첫번째 교재와 두번째 교재에 담겨있는 빈출 표현이나 어휘, 문법은 모조리 외우면 800점, 900점은

끄떡없을 것 같아요 :)







?



?

?

?



현재 토익 인기강사인 김성범, 이용재 선생님께서 정리해주신 핵심 스킬집!!!!!!!!!!

시험 일주일 전이나 하루 전에는 이것만 보고 달달 외우면서 혼자 이미지 트레이닝+시뮬레이션을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新토익. 新체험. 新다짐.

?

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upersj*** 수강생님께서 구매하신 토마토클래스 토익 모의고사 해설강의 강좌 바로 가기

토마토 토익